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보안관련소식2010. 8. 4. 10:32


안철수 연구소에서 개인용 무료 Anti-Virus 제품인 V3Lite 의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고 하네요.

아마도 사용률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이스트소프트의 알약 제품을 견제하기 위한 포석이 아닌가 생각되어지네요.

특히 업데이트 배포 비용 감소 및 안정성 강화를 위해서 분산 서버 배포 방식을 도입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http://blog.ahnlab.com/ahnlab/913

악성코드의 질적 고도화와 양적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선 단순히 백신 제품을 설치하는 것뿐만 아니라 대응 엔진을 최신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기존 서버 기반 업데이트 방식은 DDoS 등 트래픽을 이용한 악의적인 공격이나 내부 점검 등으로 엔진 업데이트가 어려운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안철수연구소는 기존의 서버 기반 업데이트에 분산파일전송 엔진 업데이트 방식을 추가해 안정적이고 신속한 엔진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안철수연구소의 ‘분산 파일 전송 엔진 업데이트’ 방식은 소단위의 업데이트 파일을 인터넷 상에 분산 저장해 놓고, 업데이트 시 여러 곳에서 동시에 파일을 가져오는 방식입니다.

이는 빠른 전송 속도가 가능하며 업데이트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V3 Lite는 ‘분산 파일 전송 엔진 업데이트’를 기본으로 사용하고, 보조적으로 기존 서버 기반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따라서 사용자는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업데이트를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viruslab

댓글을 달아 주세요